본문 바로가기

ღ/music

before I close my eyes - XXXTENTACION (가사해석 및 비하인드 스토리)

위 사진은 X가 이 곡이 발매되고 하루 뒤에 시간을 상징하는 새 타투사진을 올린 것입니다.

신청곡입니다!

X는 18세기에 어린이들의 기도였던 “Now I Lay Me Down To Sleep.”를 가사에 넣었습니다.

이 책은 원래 영국 작가인 Joesph Addison이 썼지만 The New England Primer로 인해

Now I lay me down to sleep,

I pray the Lord my soul to keep,

If I should die before I ‘wake,

I pray the Lord my soul to take.

로 개정되어 출판되었습니다.

X는 위 구절을 앨범의 아웃트로로 삼아 그의 모든 감정의 정점을 표현했습니다.

그가 분노와 고통을 나타내는 걸로 유명하지만, 그는 여전히 마지막에는 위로를 받길 원합니다.

X는 또한 이전에 “Who The Fuck Is God?” 과 XXL Freshman Cypher같은 노래에서

신이나 종교를 믿지 않는다고 언급했지만,

이 노래에서 그는 변화를 암시했을 수도 있고, 그는 그가 너무 늦질 않았기를 바랍니다.

Before I lay me down to sleep

내가 잠들려고 눕기 전에

I pray the Lord my soul to keep

신께 내 영혼을 지켜달라고 기도해

I hope it's not too late for me, whoa

내가 너무 늦지 않았기를 바라

Before I lay me down to sleep

내가 잠들려고 눕기 전에

I pray the Lord my soul to keep

신께 내 영혼을 지켜달라고 기도해

I hope it's not too late for me, whoa

내가 너무 늦지 않았기를 바라

Difference, changing in the distance

저 멀리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

Time consumes the image, oh

시간은 형상을 갉아먹어

Difference, changing in the distance

저기서 변하고 있는 차이점

Time consumes our image, whoa

시간은 우리의 형상을 갉아먹어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고민했는데, 삶은 살아감과 동시에 죽어가는 과정이니

시간의 흐름을 저렇게 표현한 게 아닐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그 과정에서 변하는 모습들도 존재함을 나타낸다고 생각했어요.)

Before I lay me down to sleep

내가 잠들려고 눕기 전에

I pray the Lord my soul to keep

신께 내 영혼을 지켜달라고 기도해

I hope it's not too late for me, whoa

내가 너무 늦지 않았기를 바라

Before I lay me down to sleep

내가 잠들려고 눕기 전에

I pray the Lord my soul to keep

신께 내 영혼을 지켜달라고 기도해

I hope it's not too late for me, whoa

내가 너무 늦지 않았기를 바라

 

https://youtu.be/2EpBqtqf8Go